이야기

여행후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자연으로 떠나는 치유여행
글쓴이 : 김미정작성일 : 2020-11-27조회수 : 473
영월망경대산자연휴양림
▲영월망경대산자연휴양림
망경대산자연휴양림_산림치유프로그램 참여
▲망경대산자연휴양림_산림치유프로그램 참여
삼척활기자연휴양림
▲삼척활기자연휴양림
삼척활기자연휴양림_치유숲 산책
▲삼척활기자연휴양림_치유숲 산책
삼척항 낚시
▲삼척항 낚시

성인발달장애인의 지역사회 자립생활을 위한 주거지원 및 일상생활지원 등 제반서비스를 지원하고, 입주인 간의 협력과 지지를 지향하여 공동생활가정(그룹홈)을 이루어 가고 있는 거주시설입니다.

1년에 1~2번은 여행을 통해 입주자간 친목 도모와 삶의 활력을 증진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우리는 여행에 대해 년 초부터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작년처럼 여성그룹홈과 커플여행을 갔으면 좋겠어요.”, “휴양림으로 같이 가고 싶어요.”, “작년처럼 민들레카 타고 갈 거죠?”, “민들레카 렌탈 예약했죠?”, “바다가요. 회도 먹고 싶어요”, “낚시하고 싶어요.”, “바베큐파티 하고 싶어요.”
입주인들과 의견을 조율하며 여행을 계획하였습니다.

9월의 여행을 준비하며 휴양림 숙박 예약과, 입주자 의견처럼 이동에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는 민들레카 예약도 마쳤는데, 코로나19 여파는 더욱 나빠져 강화된 사회적거리두기 방역지침으로 휴양림과 민들레카 운영이 중단되어 비대면 시대에 적응해가는 우리는 톡메신져와 화상회의를 통해 여행 일정이 지연된 소식을 공유하며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휴양림이 휴관이죠?”, "민들레카도 안하죠.", “코로나 때문에 (여행) 못가죠?”, “참고 다음에 가요”, “작년에는 마음대로 다녔잖아요.”, “다음에 더 재미있게 놀자”, “빨리 끝났으면 좋겠어요.”, “스트레스 받아요.” 저마다 실망감과 힘든 마음을 보이기도하고 서로를 위로도 하며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무엇을 먹고 싶은지에 대해 더 많이 이야기 나누며 기다렸습니다.

드디어 11월에 치유숲이 있는 영월망경대산자연휴양림과 삼척활기자연휴양림에서 2박3일 지내며 힘들고 답답했던 심신을 자연속에서 위로를 받으며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맑은 공기를 마시며 코로나를 이겨낼 힘을 받고 왔습니다.
"산책 좋았어요.", "바베큐파티 좋았어요.", "낚시 물고기 1마리 잡았어요.", "내년에도 민들레카 예약해요.", “여행가서 즐거웠어요.”, "내년에는 휴게소에서 맛있는 것 사먹고 싶어요.”, "코로나로 기념선물을 못 샀다. 내년에는 기념선물 사고 싶다.", "내년에는 카페가서 여유롭게 카페라떼 마시면 즐기고 싶다"

우리의 여행에 동반자가 되어준 민들레카의 차량지원과 유류지원 덕분에 부담 없이 자유롭게, 좋은 차타고 편안하게, 방역물품도 잘 구비되어 있어 안전하게 잘 다녀왔습니다.

우리 입주인들의 바람처럼 코로나가 빨리 끝나고 내년에도 민들레카와 함께 더욱 자유롭게, 편안하게, 안전하게 신나는 여행하고 싶습니다.

우리에게 든든한 민들레카가 있어 참 고맙습니다. ^^

좋아요! 2
별로예요! 0
첨부파일 : 없음
댓글 (총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유세희 (2020-11-30 14:40) 
안녕하세요? 민들레카 중앙센터입니다.
그동안 미뤄졌던 휴양림 일정을 이번 기회에 다녀오시게 되어 다행입니다.
이용자분들께서 그동한 쌓였던 피로와 스트레스를 전부 해소하는 시간을 보내셨기를 바랍니다 ^^.
소중한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답글(0)
 
처음|이전|1|다음|마지막
댓글달기
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회원가입
  
상담전화 1670-0633 이메일 mincar.kr@gmail.com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 1차 711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백재임
Copyright ⓒ2015 MindeullaeCar. All rights Reserved. NM
도시가스협회 그린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