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여행후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백화노인복지관 "팔순 노인들의 팔팔한 여행" 다녀오다!
글쓴이 : 정지현 사회복지사작성일 : 2019-05-16조회수 : 712
도시가스 민들레카 지원 전세버스 앞 단체사진촬영
▲도시가스 민들레카 지원 전세버스 앞 단체사진촬영
"팔순 노인들의 팔팔한 여행" 보도자료
▲"팔순 노인들의 팔팔한 여행" 보도자료
나들이명: 팔순 노인들의 팔팔한 여행
일시: 2019년 5월 9일 목요일, 09:00~17:30
장소: 논산 탑정호 수변생태공원, 선샤인랜드(선샤인 스튜디오, 1950 낭만 스튜디오)
인원: 80대 참여자, 32명

백화노인복지관에서는 6·70대에 비하여 신체적·경제적으로 열악하고 문화·여가의 기회가 적은 80대를 위한 특별한 나들이를 기획하여 지난 5월 9일 80대 참여자 32명을 모시고 “팔순 노인들의 팔팔한 여행” 봄 나들이를 다녀왔다.
여행 당일 나들이 참여자분들이 기대가 되셨는지 집결 시간보다 일찍 나와 담소를 나누고 계셨다. 출발 전 몸 건강에 이상이 있는 분들을 사전 조사하였고, 다행히 모든 분들이 컨디션이 좋아 무사히 출발할 수 있었다. 버스 기사분께서 신나는 음악으로 나들이 분위기를 한껏 내주시고, 목적지마다 간단히 설명을 해주셔서 이동시간이 지루하지 않았다. 날씨도 구름 한 점 없이 맑아 차창 밖 풍경을 구경하며 버스로 2시간을 달려 목적지인 논산에 도착했다.
점심시간에 맞추어 미리 예약한 식당에서 우렁쌈밥정식 식사를 맛있게 드시고 나서 삼삼오오 모여 담소를 나누고 계셨다. 논산 특산물인 딸기를 구매하시는 분들께 “딸기를 많이 구매하시네요?”하고 여쭤보니 주말에 자녀분들이 방문하여 같이 먹으려 한다고 하셨다. 항상 자녀분들을 생각하고 계신 마음이 느껴져 마음이 따뜻해졌다.
식사 후 나른한 몸이 상쾌해지도록 탑정호 수변 생태공원에서 산책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넓은 호수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휴대폰으로 자녀분들께 사진을 전송하는 모습은 “내가 이렇게 잘 지내고 있단다”를 보여주시는 것 같았다. 선샤인랜드 근대역사 문화거리에서는 옛날 극장, 약국, 반공 문구가 담긴 현수막, 담배 등을 보시며 흥미로워하셨다. 간판에 쓰여 있는 한자를 척척 읽으시며 담당자에게 한자를 알려주시기도 하시고, 젊으셨을 적 이야기도 나누며 그때 그 시절을 추억해보기도 하셨다. 오후 날씨가 너무 더워 무리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지만 다 같이 즐거운 마음으로 일정을 모두 소화해주셨다.
나들이 일정 종료 후 돌아오는 버스 안에서 소감 나누기를 했을 때 너무 즐거우셨다며 다음에는 1박 2일로 가자고 하시는 등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일정을 준비한 담당자로서 보람을 느꼈다.
김모(81세) 참여자는 “나이가 들면서 나들이 가기가 어려웠는데 80대만 모아서 나들이를 가니 대우받는 느낌도 나고, 특히 1950 스튜디오는 옛 생각이 많이 나서 추억도 회상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말씀해주셨다.
일정동안 다친 사람 없이 무사히 다녀왔다는 것에 큰 감사함을 느끼며, 참여자분들이 같은 연령대의 새로운 친구도 사귀신 것 같아 기뻤다.
이렇듯 “팔순 노인들의 팔팔한 여행”을 통하여 80대 참여자분들의 소중한 추억 하나를 만들어준 도시가스 민들레카에 감사한 말씀을 드리고 싶다.

좋아요! 0
별로예요! 0
첨부파일 : 없음
댓글 (총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강정화 (2019-05-16 09:59) 
안녕하세요. 민들레카 중앙센터 강정화입니다.
팔팔한! 나들이 이름을 너무 잘 지으셨어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어르신들이 정말정말 행복한 시간이 되셨을 것 같아요!
더불어 자녀 분들도 안심하고 참 감사한 여행이 되셨을 것 같고요:)
정성스러운 후기 작성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들레카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답글(0)
 
처음|이전|1|다음|마지막
댓글달기
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회원가입
  
상담전화 1670-0633 이메일 mincar.kr@gmail.com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 1차 711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한진호
Copyright ⓒ2015 MindeullaeCar. All rights Reserved. NM
도시가스협회 그린라이트